캐드(CAD)에서 ‘아치라인’으로 전환은 성공적 패러다임입니다.

20세기의 설계 방식-CAD

20세기에 PC가 개발되었습니다. 21세기에는 스마트폰이 탄생했고, 현실적으로 대부분의 PC는 스마트 폰과 호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건축, 인테리어 설계 분야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CAD에서 BIM 설계 방식으로 전환

이미 많은 분들이 전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물이 dwg,pdf의 2차원 형태와 3D영상이라는 부분이 바꾸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결과물만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가는 기업의 상황을 눈치채지 못하고 있습니다.

BIM 제품은 목적에 따라 다르게 선택

BIM제품은 revit, archicad, ARCHLine.XP 등으로 판매됩니다. 특히, ARCHLine.XP 제품은 주택 설계와 인테리어 설계를 중심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물론, 다른 제품을 활용해도 주택설계와 인테리어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설계와 인테리어 설계를 위한 특화된 기능을 본다면, 아치라인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 외 다른 제품은 대형 건축물로 초고층 건축설계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아치라인의 타일 기능, 지붕 설계 기능을 본다면, 주택 설계와 인테리어 설계를 위한 BIM제품은 ‘아치라인’이구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BIM제품은 매우 비쌉니다. 하지만.

보통 BIM제품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으로 작동되는 방식으로 개발과정에 많은 시간과 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CAD만큼 저렴하지 않습니다. 보통 7,800만원정도 라고 볼 수 있으며, 구독 방식으로 구매할 경우, 1년에 400만원 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치라인의 경우, 중소 건축사, 인테리어 스튜디오에 판매되기 때문에 영구사용권 제품이 350만원 정도 됩니다.

만약 아치라인이 아닌 다른 BIM제품을 고려한다면, 자신의 회사 직원이 5명이고, 3 copy를 구매할 경우, 구독료가 1년에 1000만원이 넘게 됩니다. 그외에 다른 사무용 소프트웨어 비용까지 계산하여, 전체 비용을 계산하여야 합니다.

제품이 전문적이듯, 제품도 전문적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아치라인은 현실적으로 건축사사무소와 인테리어 스튜디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일한 BIM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CAD 기능이 지원되며 레빗 파일과도 호환되고, skp파일과도 호환되는 제품입니다.

아치라인의 MEP 기능을 설명합니다.

아치라인 한국어 홈페이지 www.archline.co.kr
루미온 한국어 홈페이지 www.lumion3d.co.kr

이 뉴스레터는 CarpenterA와 (주)루미온코리아에서 통합으로 발송하는 정기 소식지 입니다. 구독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아래 unsubscribe 버튼을 클릭하여 구독취소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About Me

CarpenterA.blog 는 대한민국 서울에 있는 CarpenterA에서 운영됩니다. 2002년 부터 건축, 인테리어 등 공간 디자인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우리의 고객이 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공간디자인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CarpenterA.com 을 개설하여 디자인 파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이곳에서는 CAD파일과 BIM파일 뿐만 아니라 4K로 제작된 고품질 영상파일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설계하는 목수’는 BIM 설계 제품으로’아치라인 ARCHLine.X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차원 작업과 3차원 모델링이 동시에 된다는 편리함 외에도, 이런 방식으로 설계되었을 때, 시공도면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며, 고객이 수정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자체 렌더링 기능과 물량산출 기능이 지원되기도 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되는 CAD제품이나 3차원 모델링 소프트웨어와도 호환되며, MEP(파이프, 배관 등의 설계)기능과 철근 (Rebar) 배근 설계를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BIM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쉬우며, 적당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렌더링 소프트웨어로 실시간 렌더링 솔루션인 Lumion(루미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AEC분야에서 렌더링은 필수 과정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실시간 렌더링 소프트웨어이며, 가장 높은 품질을 렌더링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네덜란드의 학생 2명에 의해 시작된 이 제품은 이미 TOP 건축가 100인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설계하는 목수는 매년 ‘BIM&Visual’행사를 서울에서 개최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방식인 ZOOM을 활용하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Lumion Competition 행사를 통해 최고의 루미온 영상 제작자에게 상금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안내

저희는 고객의 성공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방문 전, 전화 요청 바랍니다.

Google Map <-Click

Naver Map <- 클릭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19, 2층

전화:

010-6839-5111

전자 우편:

CarpenterA.com@gmail.com

아치라인과 루미온에 대한 정기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 블로그 글을 통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이 블로그를 정기 구독할 경우, 자동으로 E-mail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치라인 교육 일정 <- 클릭

루미온 교육일정 <- 클릭

뉴스레터는 기존 CarpenterA를 통해 뉴스레터를 등록한 경우, 자동으로 이쪽 블로그로 이전되었습니다.

제안서 확인하기 <- Click

문의) +82-10-6839-5111,
CarpenterA.com@gmail.com

뉴스레터 신청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