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아치라인으로 변경! 만족!!

BIM도구로 사용되는 아치라인
설계도구를 변경
설계도구를 변경해야할 시간

이미 많은 분들이 스케치업과 CAD를 이용한 디자인에서 아치라인(ARCHLine.XP)로 변경한 것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라고 걱정했던 지난 시간이 별 의미 없은 ‘기우’였다고 합니다.

오히려 CAD보다 사용하기 쉬웠으며, 기존 dwg파일과 skp파일도 호환되었기에 ,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설계, 모델링, 물량산출, 도면자동 수정, 렌더링 까지 마무리 할 수 있어 좋았다고 합니다.

CAD은 현재 거의 매년 150만원, 스케치업은 약 47만원 정도를 지불하고 사용해야 하는데, 아치라인은 영구 사용권으로 판매되고 있다는 점이 메리트(Merit)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CAD를 A사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저렴한 대안 CAD제품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현명한 선택입니다. 기능상 큰 차이기 없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현명한 판단 입니다.

대안CAD의 단점으로는 대용량 처리시 A사 제품보다 처리 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부분이 있지만, 구매를 망설일 정도는 아닙니다. 또한 대용량 파일은 파일을 분리 저장하는 방법으로 충분히 해결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안 CAD는 싼(Cheap)제품일 뿐, 생산성을 급격이 올릴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건축, 인테리어 설계과정은 수많은 수정과정이 수반됩니다. 시스템이 자동으로 도면을 수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치라인 같은 BIM제품은 도면 수정을 간편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원본 평면도 정보만 수정하면,입면도, 단면도가 자동으로 수정됩니다.

왜? 이런 생각을 못했을까? 후회하시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아치라인은 CAD, SKP파일뿐만 아니라 경쟁사 제품인 레빗 파일도 호환됩니다. 그래서 협력업체와 손쉽게 일할 수 있습니다.

설계하는 목수의 친절한 영상 강좌를 보시면 , 누구나 손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학습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 사무실로 전화 문의가 많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은 “배우기 쉽습니까?”라는 것이다.

물론 학습하기 쉽습니다. 왜냐면 모든 메뉴가 공정별 메뉴 방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건축이라는 과정은 수많은 협력업체와의 협력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특정 기업이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료하지 않습니다.

단지, 이 과정에 협력업체와 의사소통을 잘 해야하면, 적당한 가격으로 절충점을 찾아야 하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많은 협력업체와 파일을 호환합니다. 아치라인은 이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업체는 수많은 아치라인(BIM)기능 중, 자신이 담당하는 부분만을 학습하면 됩니다.

설계하는 목수 유튜브 채널은 수천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언제든 사용자가 전화문의 하면, 바로 바로 새로운 영상이 추가됩니다.

20년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정한 ‘설계하는 목수’의 실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택 공사시 실력있는 A급 목수가 필요하듯, 설계 과정에도 A급 목수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설계하는 목수는 A급 목수 입니다.”- CarpenterA

또한 작업 과정에 대해 사용자가 더 자세히 알려고 할 경우, 작업을 설계하는 목수에게 의뢰할 수 있으며, 그의 실력을 자신으로 것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man holding wooden stick while drilling hole
Photo by Thijs van der Weide on Pexels.com

설계하는 목수는 BIM 소프트웨어로 아치라인 http://www.archline.co.kr 을 사용하며, 실시간 렌더링 소프트웨어로 루미온 http://www.lumion3d.co.kr 을 사용합니다.



댓글 남기기

About Me

CarpenterA.blog 는 대한민국 서울에 있는 CarpenterA에서 운영됩니다. 2002년 부터 건축, 인테리어 등 공간 디자인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우리의 고객이 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공간디자인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CarpenterA.com 을 개설하여 디자인 파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이곳에서는 CAD파일과 BIM파일 뿐만 아니라 4K로 제작된 고품질 영상파일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설계하는 목수’는 BIM 설계 제품으로’아치라인 ARCHLine.X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차원 작업과 3차원 모델링이 동시에 된다는 편리함 외에도, 이런 방식으로 설계되었을 때, 시공도면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며, 고객이 수정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자체 렌더링 기능과 물량산출 기능이 지원되기도 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되는 CAD제품이나 3차원 모델링 소프트웨어와도 호환되며, MEP(파이프, 배관 등의 설계)기능과 철근 (Rebar) 배근 설계를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BIM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쉬우며, 적당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렌더링 소프트웨어로 실시간 렌더링 솔루션인 Lumion(루미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AEC분야에서 렌더링은 필수 과정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실시간 렌더링 소프트웨어이며, 가장 높은 품질을 렌더링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네덜란드의 학생 2명에 의해 시작된 이 제품은 이미 TOP 건축가 100인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설계하는 목수는 매년 ‘BIM&Visual’행사를 서울에서 개최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방식인 ZOOM을 활용하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Lumion Competition 행사를 통해 최고의 루미온 영상 제작자에게 상금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안내

저희는 고객의 성공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방문 전, 전화 요청 바랍니다.

Google Map <-Click

Naver Map <- 클릭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19, 2층

전화:

010-6839-5111

전자 우편:

CarpenterA.com@gmail.com

아치라인과 루미온에 대한 정기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 블로그 글을 통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이 블로그를 정기 구독할 경우, 자동으로 E-mail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치라인 교육 일정 <- 클릭

루미온 교육일정 <- 클릭

뉴스레터는 기존 CarpenterA를 통해 뉴스레터를 등록한 경우, 자동으로 이쪽 블로그로 이전되었습니다.

제안서 확인하기 <- Click

문의) +82-10-6839-5111,
CarpenterA.com@gmail.com

뉴스레터 신청하기….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