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렌더링 제품이 소개된지 , 십년이상이 흘렀다. 약 10년 전에는 속도가 무지 빠르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찬사를 받았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루미온 2023을 보면, 속도뿐만 아니라, 편의성, 품질까지 최고의 렌더링 표현이 가능해 졌다.
단순 렌더링 엔진을 뛰어 넘어, 건축,인테리어 디자인을 어떻게 표현해야 해는지에 대한 방법까지 제시한다. 첫번째로 3D모델을 가져오는 부분 부터 철학적이다. ‘모서리 가져오기 ‘옵션이 제공된다. 물론,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수 도 있다.
하지만, 제품디자인, 영상 렌더링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대상 제품에 대한 모서리를 강조할 이유가 없다. 하지만, 공간 디자인 분야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강조가 필요하다. 대상 제품이 특정 공간에 만들어져야하는 목적이 있고, 이것을 강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지( Terrain)은 이미 존재하는 부분이고, 이것 보다는 건축물이 강조되어야 한다.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다. 알듯 모를듯 건축물에 윤곽선이 미세하게 적용되어 있다. 다른 요소에는 그런 느낌이 없다. 이것이 바로 건축이나 인테리어 분야에 필요한 기능이다.
루미온이 최고의 렌더링 엔진이라는 것은 수많은 부분에서 알 수 있는데, 이에 대한 추가 설명은 다른 Post를 통해 설명하겠다.
댓글 남기기